본문 바로가기

日常茶飯事/책을 읽으며...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저자
은지성 지음
출판사
황소북스 | 2012-07-19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생각대로 살 것이냐, 사는 대로 생각할 것이냐? 자신의 의지와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른 살이 넘어서 그런지 자꾸만 자기계발서에 손이 간다.
작년에 책을 너무 안 읽은 것에 대한 나의 반성 때문인지, 아니면 20대에서 30대로 나이듦에따라 더 나은 생활을 원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책을 읽는다는 건 나에게 큰 좋은 변화임에는 틀림없다.
 
이 책은 스무 명의 사람의 삶을 간략하게 소개한 글이다.
이 사람들은 책 제목대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생각대로 본인의 삶을 살아간 사람들이다.
나는 타인들에게 내가 가진 능력에 비해서 자신감이 없다는 평을 많이 듣는다.
나름 PT발표도 잘하는 편이고, 좋은 인상을 가진 나이지만 모르는 사람 앞에만 서면 말수가 적어지고 생각이 많아지는 편이다.
그래서 그런 자신감없는 나의 행동들이 점점 내가 생활하는 것에 영향을 주고 있는 듯하다.
나도 이 책에 등장하는 20인과 같이 도전적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실행에 옮겨보고자 이 책에 손이 간 듯 하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책의 목차에서 80%는 설명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1. 모든 것은 자신의 신념에서 시작된다.
2. 내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 것도 변하지 않는다.
3. 미래를 예측하기보단 미래를 만들어라.
4. 마음먹은 대로 끝까지 해라.
5. 실행이 곧 전부다.
 
저자가 말하는대로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시작해보면 어떨까?
20인 중 오드리 헵번, 박태환 같은 유명한 사람도 있지만, 에디트 피아프, 팀 호이트 같은 모르는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다.
사람들의 생활을 담은 책이라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이다.
책의 제목을 읽을 때마다 나의 삶을 매번 되돌아보게 된다.
 
생각대로 잘 살아보자!!!